본문 바로가기
Health/swim

2024 아레나 마스터즈 대회 접영50m 자유형50m, 수영 대회 처음이라면 필독

by sseongss 2024. 2. 1.
728x90
반응형
2024 아레나 마스터즈
🩵첫 수영대회💙


왜냐면 제가 이번 대회가 처음이었거든요
진짜 아무도 안 알려주는 디테일한 꿀팁 알려드릴게요
동호회에서 보통 나가면 다 알려주시겠지만,
저처럼 개인으로 혼자 나가면 모르는 것 투성이니깐요
수린이라 정말 우당탕탕 수영대회였어요ㅎㅎ

2024 아레나 마스터즈 이번 대회는 대전에서 열렸어요
그래서 전날 대전을 갔습니다 :)
합성 같은 사진 한 컷.

 
 하루 전 대전 관광 좀 하고
담날 대회 당일, 아침 7시부터 워밍업이 가능해서
7시 반쯤 수영장에 도착했습니다


1층엔 커피차 이벤트를 했는데
이용을 못했네요 이날은 카페인 안 땡겨서🥹

728x90


2층에 운영본부랑 기념품 받는 곳이 있고
포토존도 있어요 여기서 사진 찍어줘야죠~


수영복 입기 전에 3층 관람석으로 가봤어요
이미 워밍업 하시는 분들로 수영장에 사람들로 가득,
보통 자유 수영에선 스타트를 못 해보는데
대회라 그런지 스타트 연습들을 많이 하고 있었어요


기념품은 8시부터 수령이 가능해서
워밍업 하고 시간이 넘나 애매했는데
워밍업을 안 할 순 없어서 수영장 갔다가
수린이라 체력 아낄 겸 물 느낌만 보고 나왔네요

기념품 수령! 아레나 티, 가방, 간식팩, AD카드


제가 접영 50m, 자유형 50m 출전하는데,
경기 시간 텀 진짜…
일단 접영 50m 맨 처음 경기였습니닷
워밍업 하고 9시까지 떨리는 맘으로 대기했어요
처음이라 너무너무 떨렸네요


여기서 꿀팁(?) 진행방식 디테일 알려드릴게요
경기장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는 공간에
10분 전 선수들 집결,
이때 경기할 복장에 수모 쓰고 물기만 제거하고
체온 유지할 옷 입고 오면 됩니다.
그리고 신발은 다들 슬리퍼나 크록스 신고요,
일반 신발은 안 돼요 아니면 맨발로 갑니다

애플워치도 안돼요 빼고오거나 보관함에 넣습니다.
그룹별 레인 순서대로 호명을 하는 데
시간 맞춰 잘 와야 하고요,
신분증도 확인해요 AD카드 안에 신분증 넣기!


본인 레인 잘 확인하고 옷이랑 짐 넣는 바구니에
짐을 넣어요, 그리고 레인에 잘 서있다가
차례가 되면 준비하고 스타트하면 됩니다.

 
진짜 긴장했는데 막상 물속으로 뛰면
아무 생각이 안 나요, 그냥 물이랑 나만 있는 느낌.
옆에 사람들 보이지도 않아욯ㅎㅎ
그냥 열심히 영법하고 완주를 목표로 나아갑니다


진짜 연습할 때랑은 또 다른 거 같아요
뭔가 더 힘든 느낌..? 그리고 진짜 사소한 것들이
기록에 영향을 주는 거 같아요
일단 전 스타트를 그랩으로 해서 느렸고요
아니, 전체적으로 연습할 게 많더라고요😂

반응형

 그래도 뭔가 내 자세 보면서 약점 보강할 부분도 보이고
빨리 빠른 수영하고 싶어 지는..!!
올해는 대회란 대회 다 나갈 거예요
일단 이번 대회 기록은 처참한데요,
여기서 전 올라갈 일만 있을 거니깐요 괜찮습니다
너무 재밌어요 수영 :)

2024 아레나 마스터즈 브이로그

 아 그리고 해당사항이 아니라 그냥 신경도 안 썼는데
입상을 하면 바로바로 시상하더라고요
개인전은 1,2,3위 메달과 상장을 주고, 팀전은 상금까지!
담엔 저도 입상하는 영상 가지고 올게요

이번에 많은 걸 배우고 경험한
2024 아레나 마스터즈 대회였네요
💙 완 전 꿀 잼 💙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